Building Bridge of LOVE

선교사의 사랑장(고전13장) 본문

삶의묵상

선교사의 사랑장(고전13장)

discipler 2004. 4. 3. 23:48
선교사의 사랑에 의하여
내가 선교지의 말을 유창하게 하고
그곳 문화에 통달한다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그곳 사람들을 상대로 장사하는 장사꾼과 다를 바 없고,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이의 문화 상황에 맞도록
놀랍게 잘 전달하는 능력이 있고
그들의 문화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고,
마술과 싸울 수 있는 큰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헐벗고 굶주린 자에게 내가 가진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그들을 위해 내 생명을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사랑은…
그들의 사고 방식에 맞춰 생각하고,
그들의 세계관을 이해하기 위해 힘쓰며,
그들의 문제에 귀기울이고,
그들의 고통에 함께하며,
그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필요에 동일시하고,
그들과 친해지는 것입니다.

문화는 지나가나, 사랑은 영원합니다.
문화가 변하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선교 방법들도 변할 것입니다.
예배 형식도, 교회 운영 방식도 바뀌어 가고, 언어도 계속 변하여 가고,
여러 제도들도 달라질 것은…
이 모든 것은 본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에 나는 자신의 문화적 편견에서 벗어나
선교지 문화 상황에 맞게 복음을 표현하기 위해 힘쓸 뿐이며,
오직 제한된 방법으로 이 일을 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나는 기도합니다.
성령께서 나의 삶을 사용하셔서 내가 함께 일하고 있는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보여 주시도록.
그런즉 동일시, 상황화,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입니다.

by Jean MaCrake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