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어린이들에게 초점을 갖고 있는 NGO 본문

퍼스펙티브스/- Global

어린이들에게 초점을 갖고 있는 NGO

discipler 2005. 9. 1. 12:01
유니세프한국위원회(UNICEF) : 유니세프는 어린이를 돕는 UN기구로 1946년 설립된 이래 지난 반세기 동안 전세계 개발도상국에서 어린이를 위하여 영양, 보건, 식수공급 및 위생, 기초교육, 긴급구호, 특별히 어려운 처지의 어린이 보호 등의 기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설립 정신은 '차별 없는 구호'이다..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 1919년에 창립된 이래 28개 회원국이 115개 사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아동권리전문기관이다. 어린이들을 각종 위기로부터 보호하고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인류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1953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플랜(Plan) : 플랜은 1937년에 설립된 국제 아동개발원조단체로서 UN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이다. 플랜은 어린이에 초점을 맞추는 국제 아동후원단체서, 일체의 종교나 정치, 혹은 정부의 간섭을 받지 않는다. 비전은 인간의 권리와 존엄성이 존중되는 사회안에서 어린이가 그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실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현재 16개의 후원국(플랜한국위원회 포함)이 45개국의 개발 도상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