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열방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책 본문

책의숲으로

열방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책

discipler 2008. 7. 21. 23:4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을 성경을 읽을 때 어떤 '안경'을 쓰고 읽습니까? 어떤 안경을 쓰느냐에 따라 성경이 다르게 보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안경을 바꾸어 쓸 때마다 성경은 살아서 움직이며 새로운 관점과 삶의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저의 경험을 되살려보면 성경을 읽는 방식에 있어서 패러다임(관점)의 변화가 3번에 걸쳐 있어왔습니다.

첫번째 시기는 대학생때였습니다. 이제 갓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성경을 읽고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이 때는 성경을 '구속사적 관점'에서 읽었습니다. 그래서 신구약안에서 복음의 능력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찾으려고 무지 애를 썼습니다. 바로 성경을 통해 나의 구원자되신 예수님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시기는 YWAM의 간사로 사역하면서 MP(미션퍼스펙티브)훈련을 받을 때였는데 특별히 지금도 살아계셔서 선교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되면서 성경을 '선교적 관점'(복과 책임)에서 읽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관점으로 성경을 읽기 시작하면서 저의 삶의 방향 역시 바뀌었는데 이후 선교사적 삶에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세번째 시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최근 총체적 선교에 대해 공부하고 있었는데, 마침 읽게 된 이 책은 저에게 '변혁적 관점'(하나님 나라)을 통해 성경을 읽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단지 선교를 통해 교회를 개척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각 영역을 제자삼아 사회적 변혁을 일으키는데 까지 나아가야 함에 대해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성경 자체가 바로 '열방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책'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이 있을 때마다 성경책이 새롭게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성경과 역사를 새로운 관점에서 보게 될 때 열방을 제자삼는 전략 또한 새롭게 변하기 마련입니다. 이제 우리는 변혁자로 이 세상을 살아가야 합니다. 관점과 더불어 삶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삶은 Transformation Life 이어야 합니다.

열방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책 상세보기
로렌 커닝햄 지음 | 예수전도단 펴냄
성경으로 열방을 변화시켜라! 국제예수전도단 설립자 로렌 커닝햄의 『열방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책』. 전세계를 다니며 복음을 전하고, 열방의 제자화를 위해 노력해온 저자가, 성경말씀으로 나라가 변화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세계 400여 나라의 변화의 현장에서 체험한 성경말씀의 능력이 깃들어 있다. 이 책은 나라의 흥망이 복음과 성경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기독교를 받아들여 성경을 적용한 나라는 지속적으로 발

2007/07/09 - [미션퍼스펙티브] - 가치있는 이야기: Onestory
2008/03/27 - [미션퍼스펙티브] - 성경 2,454개 언어로 번역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