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기독교 라디오" 사역 본문

세계를품은그리스도인/- Go

"기독교 라디오" 사역

discipler 2006. 9. 22. 00:39
오늘은 선교에 있어 창의적인 사역중 하나인 기독교 라디오(Christian Radio) 사역을 소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 라디오는 전 세계, 특히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의 복음전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문맹에게도 복음을 쉽게 전하며, 또한 복음전파가 금지된 지역에도 파고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바로 "라디오 방송" 사역이다.

전 세계에는 25억개가 넘는 라디오 수신기가 있고, 세계인구의 대부분이 라디오를 쉽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라디오 방송을 통해 많은 영혼이 구원을 받고, 기존 신자들이 견고해지며, 교회가 세워진 곳의 신자들이 훈련되고 있다고 한다.

2000년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565개의 언어로  5,500시간 동안 기독교 방송이 진행되었다. 주요 방송국은 HCJB월드 라디오(사역자 약 1.000명, 90개국), TWR(사역자 1.000명, 30개국, 한국본부: 북방선교방송), FEBC(사역자 900명, 20개국, 한국지부: 극동방송), FEBA, IBRA 등이다.

특히 1985년에는 TWR, FEBA/FEBC, HCJB, SIM의 4개 라디오 선교단체가 "World by 2000"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고, 그 이후 몇개 단체들이 더 합류하여 사역을 하고 있다.

이 사역의 확산을 위해 프로그램 기획자, 원어민 발굴 및 훈련, 녹음실 운영, 청취자에게 받는 수 백만통의 편지 혹은 팩스와 이메일 등을 관리하는 사람 등이 필요하다.

     :::관련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