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기독교 TV"를 통한 선교사역 본문

세계를품은그리스도인/- Go

"기독교 TV"를 통한 선교사역

discipler 2006. 11. 8. 15:06
요즘은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기독교 TV매체를 통해서도 복음이 전파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위성DMB방송을 통해 지하철에서도 TV를 시청할 수 있다. 그만큼 TV는 현대인의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기에 가장 쉽게 복음을 나눌 수 있는 도구이다. 한국의 경우 CGNTV를 통해 선교지에서도 위성방송('Dream on' 캠페인을 보라)을 쉽게 청취할 수 있게 되었다. 아래는 세계기도정보에서 소개하는 것이다.

라디오와 마찬가지로 기독교 TV 역시 복음 전파에 전략적인 도구로서 잠재력이 풍부하지만, 아직까지는 제대로 활용되고 있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고무적인 사실이 있다.

1. 지상파 및 위성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수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늘어나고 있다. TV를 통해 비기독교인들에게 복음을 증거하고, 기독교인들을 훈련시키며 격려할 수 있는 잠재력은 사실상 무한하다. TV 전도자들의 본이 되지 않는 이야기들은 제쳐두고라도 TV에서 기독교의 영향력은 불행하게도 아직 미미하다.

2. TV는 제한 접근지역인 아랍 국가에 복음을 전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방법 가운데 하나이다. 아랍 국가에서는 대다수 가정이 가난한데도 불구하고 위성 TV를 시청한다. 과거 기독교 프로그램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으로 미루어 보아 상당수의 시청자가 존재함을 알 수 있다.

3. 기독교 프로그램. 특히 어린이용 프로그램들은 구소련 국가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많은 경우, 동유럽 국가 사람들은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처음으로 복음을 접했다.

특별 사역:::

1. Christian Broadcasting Network(CBN:기독교 방송 네트워크)는 155개국에서 복음적인 TV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2000년에 CBN 프로그램을 시청한 사람은 13,500만 명이 넘는다. 10개국에서 CBN 제작팀이 10개 이상의 언어로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장수 프로그램은 The 700Club과 어린이 만화 시리즈 Superbook이다.

2. 중동 지역에서 풀뿌리 기독교 미디어 운동의 결실로 생긴 위성 TV채널이 바로 SAT-7(관련기사보기)이며, 2000년부터 매일 방송하고 있다. 이 방송국의 세 가지 목표는 중동 지역에 있는 기독교 공동체를 돕고 격려하며, 시청자들에게 문화적으로 적절하게 기독교를 그들의 언어로 제시하며, 아랍권에서 접하는 공교육과 정보의 통로들을 보충해 주는 균형 잡힌 기독교 세계관을 제시하는 것이다. 기독교를 중동의 종교로 전하는 일도 SAT-7의 전략적인 주요 사역이다.

3. The Bible Channel(TBC:성경 채널)의 목표는 가정교회를 개척하며, 교회 지도자들이 아랍세계와 10/40창 지역에서 효과적으로 사역하도록 돕는 일이다. TBC는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기존 모임과 신생 모임을 모두 포함하여 아랍교회 전체를 제자로 삼기 위해 위성으로 방송하는 성경훈련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다.

기도할 내용:::

1. 서구의 비기독교권은 TV를 사용해서 쾌락주의, 탐욕, 부도덕을 전 세계에 퍼드렸다. 그 결과 종종 서구를 기독교와 동일시해 온 비기독교, 비서구권 세계는 기독교 가치관에 대한 심각한 오해를 하게 되었다. 이제 기독 사역자들이 협력하여 TV를 이용해 비서구권 세계에 빛과 소금이 되어, 그 결과 전 세계 비기독교인들이 복음을 듣고 사단에게 빼앗긴 영역을 되찾도록 기도하자.

2.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엡 4:29 방송파의 자유. 연예 산업은 일반적으로 복음을 정직하게 나누는 것을 마치 사람들을 개종시키고, 모집하고, 조작하는 것인 양 조롱한다. 다원주의가 만연하고 절대 윤리가 상실되어, 방송을 통해 전해지는 복음주의자들의 메시지는 희석되고 거부된다. 더 많은 기독교인이 세속적인 TV산업에 뛰어들어 활발하게 사역을 감당하도록 기도하자.

3. 주도적인 현지인. 기독교 라디오 방송의 경우 현지인들이 제작한 프로그램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청취자들의 마음에 깊이 다가섰다. 기독교 TV도 라디오 사역의 전례를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하자. 더 많은 현지인 사역자들을 부르시고, 재능을 허락하시며, 필요한 훈련과 장비를 공급해 주시도록 기도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