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다르푸르에서 거대한 지하호수가 발견 본문

퍼스펙티브스/- Global

다르푸르에서 거대한 지하호수가 발견

discipler 2007. 7. 20. 11:07
다르푸르에서 거대 지하호수 발견 by 한계레

아프리카 수단의 다르푸르 지역에서 거대한 호수가 발견되었다. 다르푸르 사태가 발생한 몇 가지 요인중의 하나가가 바로 물 사용권에 대한 문제였는데 이번에 호수가 발견됨으로 인종갈등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 개인적으로 몇 달 전에 다르푸르의 종족분쟁에 대한 뉴스를 듣고 참 많이 슬펐다. 이러한 비극적인 참사가 오늘날에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도 슬펐지만 지구의 반대편에는 이러한 고통의 현장이 있었는데 정작 나는 모르고 있었다는 것이 그저 슬프게 했다. 이후에 계속적으로 다르푸르에 대한 뉴스들이 나올때 마다 주의 깊게 보았는데 얼마전 "다르푸르 사태의 원인이 지구촌의 온난화"라는 글을 보고 참 많이 공감했었는데 때마침 지하에 거대한 호수가 발견되었다는 뉴스는 너무 기쁜 소식이었다. 이제 새로운 희망을 꿈꿀수 있기 때문이다.

이 호수는 미국 보스턴대 원격탐지센터에서 발견한 거으로 첨단위성 레이더 자료를 이용해, 3만705㎢ 크기의 지하 호수를 찾아냈다고 한다.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규모의 호수라고 하니 이 지역의 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단정부는 이 지역에 약 1천개의 우물을 파기 위한 자금마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한다. 국제적인 후원을 통해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끝나길 기대해 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