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공동체 본문

책의숲으로

공동체

discipler 2009. 2. 5. 00:32
공동체/길버트 빌지키언/두란노

한 때 공동체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동체에 들어가서 살까라는 생각을 한적도 있었죠. 당시 읽었던 책중에 의미있게 다가온 책이 '신도와 공동생활'과 '공동체와 성장'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실제 공동체 생활을 하며 3년의 시간을 보내었던 경험이 있기에 공동체에서의 경험은 나에게 특별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지금은 교회에서도 청년사역을 겸임하고 있는데 늘 공동체의 본질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집어든 책이 바로 '공동체'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윌로우크릭 커뮤니티 교회의 설립자 중 한 사람이며, 빌 하이벨스 목사의 멘토이기도 한 분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윌로우크릭 커뮤니티 교회의 철학적 기반이 되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이 책은 공동체의 성서적 기반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이 바로 공동체의 원형이라고 소개하면서 진정한 공동체의 존재와 확장은 하나님과 교제를 나누는 공동체의 구성원에 달려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됨의 기반아래 각 자의 은사와 부르심에 맞게 섬길때 공동체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교역자들의 역할은 목회적 돌봄과 함께 사역을 위해 성도들을 구비시키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하나됨의 선물이 바로 공동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