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세계인구 40%가 화장실 없이 살아 본문

퍼스펙티브스/- Global

세계인구 40%가 화장실 없이 살아

discipler 2007. 5. 9. 01: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엔 "세계인구 40%가 화장실 없이 살아"

에전에 중국(티벳)에 여행을 갔을 때 화장실이 없어 곤란을 겪은 적이 있다.

그래서 아무데서나 서서...........^^

그나마 중국은 땅이 넓어서 여행중에 볼 일을 해결하는 것은 크게 어려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만일 작은 마을에 화장실이 없다면 그것은 심각한 상황을 초래한다.

특히 가난한 국가의 경우 집안에 가축들도 함께 살기 때문에 더 열악한 환경속에서 살아가는데 화장실이 집안에 없을 경우 그 마을의 위생상태는 너무 어려울 것이다.

세계 인구 66억명 중 약 40%인 26억명이 아직도 화장실이 없이 살고 있다고 한다. 화장실이 없을 경우 아무것에나 대소변을 보기 때문에 심각한 오염으로 인해 수 많은 질병에 노출된다. 특히 26억명 가운데 어린이들이 9억8천만명 정도라고 한다. 이 아이들은 더욱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취약하다.

2008년이 "국제 위생의 해"라고 한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위생시설이 제공되어 좀 더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 이 일을 위해 더 많은 국제적인 노력과 함께 특히 선진국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

적절한 위생시설의 부족은 빈곤국의 어린이에게 더 큰 타격을 주는, 예방 가능 한 질환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유엔은 화장실 부족이 야기하는 문제점들 을 부각시키기 위해  '국제 위생의 해'를 선언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