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조나단 에드워즈의 결심문 본문

삶의묵상

조나단 에드워즈의 결심문

discipler 2007. 1. 28. 03:58

조나단 에드워즈의 70개항에 달하는 결심문의 내용들이다. 하나 하나가 나에게 도전을 주지만 동시에 좌절감을 안겨주기도 한다. 나는 과연 이렇게 살 수 있을까? 나는 언제 이러한 결심을 하나님앞에서 진지하게 할 수 있을 것인가? 등등... 그러나 나도 하나님앞에 이러한 다짐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1.나의 전생애 동안 하나님의 영광과 나 자신의 행복과 유익과 기쁨에 최상의 도움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자. 지금 당장이든지 아니면 지금부터 수많은 세월이 지나가든지 간에 시간은 전혀 고려하지 말자.

내가 해야 할 의무와 인류 전체의 행복과 유익에 최상의 도움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자. 내가 부딪히게 될 어려움이 무엇이든지 간에 또한 그 어려움이 아무리 많고 크다 할지라도 그렇게 하자.

2.전에서 언급한 사항을 잘 지키기 위해 도움을 주는 어떤 새로운 수단이나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자.

3.혹시라도 내가 넘어져 점점 무감각해져서 이 결심문 중의 어떤 내용을 지키지 못하게 된다면, 다시 제정신이 돌아왔을 때 내가 기억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회개하자.

4.하나님의 영광에 도움되는 것이 아니면 영혼에 관계된 것이든지 육체에 관계된 것이든지 또는 적든지 많든지 간에 어떤 것이라도 절대로 하지 말자. 만일 내가 그런 일을 피할 수 있다면 피하자.

5.한 순간의 시간도 절대로 낭비하지 말고 그 시간을 가능한 한 최대로 유익하게 사용하자.

6.내가 살아 있는 동안 힘껏 살자.

7.만일 내 생애의 최후 순간이라고 가정했을 때, 하기가 꺼려지는 것이면 절대로 하지 말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