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소명'을 발견하는데 도움되는 책들 본문

책의숲으로

'소명'을 발견하는데 도움되는 책들

discipler 2008. 3. 16. 20:45
오스 기니스(Os Guinness)는 소명(Calling)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소명이란, 하나님이 우리를 그분께로 부르셨기에 우리의 존재 전체, 우리의 행위 전체, 우리의 소유전체가 특별한 헌신과 역동성을 그분의 소환에 응답하여 그분을 섬기는 데 투자된다는 진리이다."

우리가 소명 즉 부르심에 대해 생각할 때 기억해야 할 한가지 사실은, 우리는 어떤 일로 부르심을 받기 전에 어떤 분에게로 부르심을 받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일하도록(to do) 부르심을 받기 전에, 존재하도록(to be) 부르심을 받는다. 그러므로 우리의 일차적인 소명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안에 거하는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교제하도록 부르신다고 말씀하신다(고전1:9)

당신은 존재이유, 곧 당신의 삶의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는가? 혹은 당신의 인생은 변화무쌍한 결의의 산물이거나 당신 외부에 있는 무수한 힘들이 작동한 결과에 불과한가? 당신은 성공지향적인 삶을 넘어 진정 의미 있는 인생을 살기 원하는가? 당신은 자아 의존적인 인생은 항상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리고 이 세계를 부정하는 해결책은 결국 진정한 해답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는가? 나사렛 예수의 음성에 귀기울이고 그분의 부르심에 응답하라.

아래는 소명과 관련된 참고할 만한 책들이다.
소명 상세보기
오스 기니스 지음 |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펴냄
세계적인 변증가 오스 기니스가 30여 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소명'에 대해 쓴 책.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될 청소년부터 삶의 황혼기에 이른 사람까지, 삶의 어느 시점에 있든 누구에게나 가장 중요한 문제인 삶의 목적을 찾는 방법과 만족하게 하는 방법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성경, 역사, 고전, 전기, 경험 등을 넘나들며 '소명'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기독교 전임 사역만이 우리의 소명이라고 주장하
직업과 소명 상세보기
김재영 편 지음 |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펴냄
소명찾기(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위한) 상세보기
케빈 브렌플렉 지음 |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펴냄
소명 발견과 성취를 위한 '인생 소명 지도!' 오스 기니스의 <소명>을 바탕으로 한 실제적인 안내서. 부르심에 함당한 삶을 위한 '소명'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다.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를 향한 하나님의 설계를 보여주는 '인생 소명 지도'가 필요하다. '인생 소명 지도'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허락하신 기술, 관심, 능력 등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길로 우리를 안내한다. 이 책은 가야 할 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