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IDOP) 본문

세계를품은그리스도인/- Pray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IDOP)

discipler 2007. 11. 9. 00: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날에도 여전히 종교의 자유가 없는 많은 나라들안에서 공공연하게 신앙의 문제로 박해는 하는 일들이 많다. 전세계안에서 어느 종교할 것 없이 그러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심각한 수준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인도의 경우에는 근본주의적인 힌두교도들이 이슬람교도들이나 기독교를 박해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이번 11월11일(일)은 전 세계의 박해받는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국제기도의 날(IDOP)이다. 이 때에는 전세계에 있는 교회들이 함께 연합하여 지금도 신앙때문에 고문과 박해, 핍박과 살인등을 당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게 될 것이다. 우리 역시 두 손을 모으고 가깝게는 북한의 그리스도인들과 중국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

* 관련글:: 2007년 기독교 박해지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IDOP(International Day Of Prayer):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IDOP)은 전세계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가 특별히 신앙 때문에 박해받는 지체들을 기도로 세우기 위해 매년 11월 중에 한자리에 모이는 날입니다. 이 기도운동은 1996년에 세계복음주의협회(WEA)종교자유위원회(RLC)에 의해 발족되었으며, 전세계 130개국 30여만 교회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