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idge of LOVE

구호인력에 대한 케어/관리원칙 본문

세계를품은그리스도인/- Send

구호인력에 대한 케어/관리원칙

discipler 2009. 1. 21. 22:43
People IN Aid의 최상의 실천규약(Code of Best Practice)은 영국과 아일랜드의 여러 인도주의 구호기관에 의해 공식화되었으며, 구호 인력을 관리하고 지원하기 위한 7개 중심 원리들을 다룬다. 여기에는 스텝의 안전과 복지를 돕기 위해 지침들을 제시한다.(2003년에 개정된 "Code of good practice" 를 보라. 무료 다운로드는 여기서 할 수 있다.)


원칙1. 우리 기관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기관의 효율성과 성공에 필수적이다... 인적자원 문제는 전략적 계획의 필수 요소이다.

원칙 2. 인력 자원 정책은 최상의 실천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최소한의 법적, 전문적, 또는 후원자 요청에 응답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하지 않는다.

원칙 3. 인력 자원 정책은 효과적이며, 효율적이고, 공정하며, 투명성을 목표로 한다... 정책은 사역의 효율성과 스텝들의 양질의 직장 생활을 성취하도록 하며... 평등한 기회를 지향하게 한다.

원칙 4. 인력자원 정책 개발 시에는, 선교현장의 사역자들과 논의한다. 우리는 우리를 위해 사역하는 사람들과의 자문을 통해 선교정책을 수행하고, 감독하며, 계속 발전시킬 것을 인식한다.

원칙 5. 기획과 예산은 현장 스텝을 위한... 인사관리, 지원, 개발, 안전, 복지를 위한 우리의 책임을 반영한다.

원칙 6. 우리는 [스텝] 현지 업무 전, 기간 중, 후에 적합한 훈련... 전문적 지원과 개발을 제공한다.

원칙 7. 인력의 안전과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 모든 적합한 조치들을 취한다. 우리는 구호 및 개발 단체들의 사역이 복잡하고 위험한 상황 가운데서 스텝들에게 종 종 막중한 책임을 부여한다는 것을 인식한다.

ⓒ 1997 People in Aid. 허락에 의해 사용함. By 선교사 멤버케어 951페이지 중에서..


Comments